본문 바로가기

검색

최신게시물

회원

로그인

01월 21일 (일)

`레이스 오브 챔피언스` e스포츠 종목도 신설한다

지피코리아
이글을 내twitter로 보냅니다 이글을 facebook으로 보냅니다
목록

3457.jpg

 

국제적 자동차경주 기관들이 앞다퉈 e스포츠 레이스를 정식종목으로 신설하는 분위기다.

F1, 인디카 등 세계적인 카레이싱 대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드라이버들이 한데 모여 레이싱 이벤트를 펼치는 '레이스 오브 챔피언스' 대회에 올해부턴 'e스포츠 레이스'를 추가하기로 했다.

실제 서킷에서 챔피언을 차지했던 선수들이 게임기로 레이스를 벌이는 e스포츠 레이스는 게임을 좋아하는 젊은층의 관심을 크게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F1 레이스가 종료된 비시즌중 쳘리는 레이스 오브 챔피언스의 주최측은 새로운 'e레이스 오브 챔피언스'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실제 드라이버들은 자신이 올시즌 타고 출전했던 경주차를 게임기에서 택해 레이스에 참여하며, 실제 드라이버가 아닌 시뮬레이션 드라이버 2명은 본선에 진출해 맞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 가운데는 맥라렌이 지난해 개최한 'World's Fastest Gamer'에서 우승을 거둔 루디 반뷰렌이 있고, 네이션스컵 레이스에 출전했던 장 핀스가 선수로 출전해 실제 드라이버들과 승부를 벌일 전망이다.

이 가운데 맥라렌과 F1 공식 시뮬레이터 드라이버 계약을 맺어 화제가 됐던 루디 반뷰렌(25세)은 "꿈만 같던 일이 실제로 이뤄지는 것 같다. 실제 톱레이서들과 승부를 벌이는 일은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라며 놀라는 분위기.

올해로 30회째를 맞는 레이스 오브 챔피언스에는 F1 출신인 후안 파블로 몬토야 등이 출전한다.

2018년 레이스 오브 챔피언스는 오는 2월 2~3일 이틀간 7만 5천명을 수용하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킹파드 국제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news@gpkorea.com, 사진=맥라렌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pkorea@gpkorea.com
[Copyright ⓒ 지피코리아(www.gpkorea.com)]

목록 로그인 PC버전

© GPKOREA Mobile GPKOREA.COM